카테고리 없음

삼성화재(실손) 입원 보험금 청구하기 (미성년 자녀)

dn-joo 2024. 10. 2. 13:35
반응형

아이들 보험을 넣어놓고는 15년 만에 처음 청구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크게 아픈 적이 없었던 지라 청구 할 일이 없었던 것이고 사실, 큰 사고가 아니면 보험을 떠올리지 않기에 예방차원에서 넣어 놓은 거고 별일 없을 거라 생각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둘째 아이가 입원까지 하며 많이 아팠기에 생이 처음으로 보험청구를 하게 되었답니다

 

결혼 전 회사 다닐때 알게 된 보험사로부터 둘째 아이 보험을 넣게 되었고 삼성화재라 하면 우리나라 대표적인 보험회사로 믿을 만한 곳이라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이번 일로 보험 제도를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무엇보다 요즘은 지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크지 않는 금액(1건당 200만원 이하)은 스마트 폰 앱으로도 신청가능 하다 하니 세상 참 편리해졌습니다 보험 신청 시 삼성화재는 두 가지 방법이 있더군요

 

삼성화재 질병 / 상해 보험청구 순서

 

삼성화재 바로가기 눌러 접수하는 방법이 있고 모니모 앱을 다운로드 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있다 모니모 앱은 1+1으로 가입도 하고 신세계 상품권도 받아가는 절차도 있네요 저는 그냥 삼성화재 바로가기로 가입 없이 보험금을 청구하였답니다

 

우선 삼성화재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질병/상해 보험금 청구하기가 나옵니다 '클릭'하면 로그인과 본인인증이 나오는데 본인 인증을 눌러 휴대폰으로 인증한 뒤 개인정보 동의 체크한 다음 청구 대상을 선택해 준다 '다음'을 누르면 청구 유형을 체크하고 진단 내용과 날짜를 체크한 뒤 '다음'을 누른 뒤 의료급여 수급권자 해당사항을 체크한 뒤 '다음'을 눌러 [필수]인 서류등록(+)을 한다 해당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, 가족관계증명서, 추가 서류등을 업로드 시킨 뒤 '다음'을 누르면 보험금 받을 계좌를 입력하거나 체크해 준다 계좌 옆에 '계좌 확인' 꼭 체크, 청구 결과 안내 방법을 선택한 후 '다음' 개인정보 동의 항목에 체크한 뒤 '다음' 눌러 확인하면 카톡으로 보험금 청구 서류가 제출되었다는 내용의 문구가 날아온다 서류 업로드 시 잘못 올라갔거나 다시 올려야 하는 서류가 있다면 자세히 확인하여 추가 제출하여야 한다

 

청구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일부러 시간 내서 서류 들고 지사가 있는 곳까지 찾아가 접수하는 등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앞으로는 필요에 따라 작은 것도 그냥 넘기지 않고 다 청구해야겠습니다 바보같이 큰일에만 보험이 적용되는 줄 알고 지금껏 청구를 하지 않았네요 아프거나 큰일이 나면 안 되겠지만 보험도 알차게 이용할 줄 알아야겠습니다 보험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기도, 걱정되기도 하지만 큰 일에는 보험은 꼭 필요하네요 다들 아프지 맙시다~

반응형